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HOME
  • NEWS   >   놀작소식

놀작소식

놀작소식
제목 86기 신임원장교육 후기
등록일 2020.11.16 조회수 1942



오늘은 86기 신임원장교육이 있는 날,

놀작샘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꼬옥 참석해야 하는 선생님들의 통과 의례인 신임원장교육이 86번째를 맞았습니다.

올 해 마지막 신임원장교육인 만큼 더 철저하고 꼼꼼하고 안전하게 설레이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책상 배치는 방역지침을 준수해 180cm 길이의 강의용 책상을 준비해 2명씩 앉도록 했고. 책상과 책상을 지그재그로 어긋나게 배치해 안전 간격을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책상 배치와 방역을 준비하고 오늘 아침 86기 신임원장님을 맞이 했답니다. 참가자 명부 작성은 기본, 체온측정과 손소독까지 꼼꼼하게 준비 완료!!!


온라인에서도 신임원장교육 내용을 수강할 수 있지만, 본사를 직접 볼 수 있고, 프로그램 개발자인 장선경 소장님의 직강을 들으며 함께 교육원 개원을 준비해나갈 동기를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현장 교육의 가치는 정말 소중합니다. 그 소중한 교육의 기회가 오늘 주어진 것에 감사하며 정말 꼼꼼하고 안전하게 설레이는 마음으로 86기 교육을 준비했답니다.


86기 신임원장교육 사회는 놀작마이아트 사업본부 박원철 본부장님이 진행했습니다.

개원 상담부터 계약과 신임원장교육까지 박본부장님이 함께 하면서 서울 본사까지 온 피곤이 조금 편해졌을 것입니다.






놀작마이아트의 교육철학과 교육 방법을 교육받는 첫 시간,

프로그램 개발자인 소장님의 강의는 내용이 있으면서 즐거운 시간입니다. 생각하는 관찰 중심의 교육철학을 이해시키기 위해 직접 호기심 상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장님의 열정, 교육생들에겐 감동이 되겠지요.

참석한 교육생들도 중요한 내용은 밑줄긋고 필기하며 집중하는 2시간 동안의 교육입니다.





놀작마이아트 교육철학의 이해 부터 그리기능력상담의 이해까지 소장님의 강의는 놀작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이어진 교육 시간은 놀작파인아트 프로그램의 이해와 실습. 박현주 강사님께서 열정을 다해 강의해주셨습니다. 스타트 프로그램인 오징어 수업과 탬버린물고기 수업 시연과 실습까지, 피곤해질 오후 시간에 더욱 집중하게 하는 강사의 힘찬 목소리는 교육생들에게 든든한 선배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현주 강사님의 멋진 모습이 마스크에 가려 넘 아쉽습니다.

이번 86기 신임원장교육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강사님들은 마스크 착용으로 목소리를 더 높여야 했고 그로인한 호흡의 불편함까지 겪어야 했습니다. 7시간 동안 마스크를 착용해야 했던 선생님들도 무척 답답하셧을 거예요. 그래서 더 오래 기억되는 86기 신임원장교육이라 생각됩니다.






마지막 시간은 친절한 놀작 알기 안선영팀장의 강의입니다.

오랜 시간 축적된 놀작의 노하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지 알려주는 시간인데요, 안팀장의 또렷한 발음과 정확한 내용 전달이 돋보이는 시간입니다.

곧 있으면 교육이 끝난다는 편안함이 있을 시간이지만 끝까지 집중해주는 신임원장님들이 정말 대단합니다.

놀작미술교육연구소에서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교육원 운영에 필요한 이미지까지 제작해주는 안팀장님이 설명해주는 놀작 바로알기는 많은 도움이 되셨을 거예요.

오늘 교육을 수료한 15분의 신임원장님의 멋진 출발을 응원합니다!!



공식블로그 공식SNS 놀작몰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