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놀작소식

놀작소식
제목 91기 신임원장교육 후기
등록일 2021.06.07 조회수 76

오늘은 놀작마이아트 91기 신임원장교육이 진행되는 날, 전국 8분의 선생님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아침엔 구름이 무거워서 비가 오려나 걱정했는데 하루종일 햇빛 가득하고 초여름 더위도 느껴진 오늘, 새내기 원장님들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본사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부산, 포항, 울진, 여수, 안양, 화성, 시흥, 강동 등 전국에서 모인 여덟 분의 공식적인 출발 시간이었습니다.

91기 신임원장님들~~ 환영합니다~!

놀작마이아트 신임원장교육


언제나 처럼, 이제는 습관이 되어 버린 실내 방역과 칸막이 설치로 안전한 교육을 준비하며 오늘을 시작하였습니다. 이 굳은 일은 늘 박원철본부장이 맡아 줍니다. 책상 배열과 가림막 설치는 하루 전에, 당일 아침 9시에는 교육 시행 전 환기와 방역으로 원장님들이 안심하고 교육에 집중할 수 했습니다.

2021년은 놀작마이아트 성장이 더욱 가시화되는 해입니다. 코로나로 힘든 2020년을 놀작미술상자로, 프로그램 리뉴얼로, 교육원 정비로 바쁘게 지내고 나니 쑥쑥 커가는 모습이 가시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전국에서 골고루 신임원장님이 참여한 것은 치우침없이 골고루 우리의 브랜드 인지도가 확산되고 있다는 의미이며, 올바른 교육 실천을 위한 사업 전략 또는 바르게 전개되고 있다 판단됩니다.

놀작마이아트 장선경 소장


신임원장교육의 핵심은 교육철학에 대한 이해입니다.

생각이 같아야 먼 길을 함께 갈 수 있습니다. 교육의 목표를 이해해야 길을 잃지 않습니다. 수업 기법과 프로그램 진행 스킬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교육의 본질과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시간이 놀작마이아트 프로그램 체계의 이해 시간입니다.

이 강의는 놀작미술교육연구소 장선경소장님이 진행합니다. 소장님은 놀작 프로그램의 개발자이자 우리 생각의 구심점으로 왜 놀작답게 수업해야 하는 지, 놀작의 선생님은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를 뚜렷하게 설명해주신답니다.


그리기능력상담

놀작마이아트 그리기능력상담

오전 10시에 시작된 소장님 강의는 12시까지 이어지고, 이후 1시부터 2시까지는 그리기능력상담지를 이용한 상담기법을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아이에 대한 이해가 수업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놀작의 철학에 따라 개발된 그리기능력상담지는 놀작마이아트 브랜드로 시작하는 원장님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박현주 강사님은 "놀작파인아트 베이직 프로그램 안내와 실제" 교육을 진행합니다.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된 3시간 강의로 시그니처 수업인 오징어 수업을 실제 경험해 봅니다. 강사님의 교육이 돋보이는 이유는 현장에서 오랫동안 쌓은 노하우가 원장님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강의 중간 중간 터져나오는 노하우는 이 수업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놀작마이아트 박현주 강사

놀작파인아트 베이직 수업

놀작파인아트 오징어 수업

이어진 시간은 마케팅실 안선영실장님의 "친절한 놀작 알기" 강의입니다.

지난 10년간 쌓인 수업 자료와 운영 노하우가 쌓여있는 카페에서 보물찾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친절한 안선영실장님이 차근 차근 설명해주십니다. 40분의 짧은 시간이지만 하나 하나 꼭꼭 짚어가며 반드시 알고 가실 수 있도록 안내하는 강의는 하루 강의를 의미있게 마무리해줍니다.

공식 강의의 마지막 타임으로 집중력 최하인 때에 뚜렷한 목소리로 핵심 내용만 정리해주는 마케팅 담당 안실장님의 강의는 오늘 교육이 끝나감을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오늘 교육을 진행한 박원철 본부장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동분서주한 송영훈대리님, 사진 촬영으로 91기 신임원장교육을 기록으로 남겨준 서병선 부장님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본부장님들과 지사장님들이 챙겨주는 간식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이번 달 신임원장교육 간식은 사천진주지사 김은영지사장님이 챙겨주셔셨습니다. 물론 저는 커피로 원장님들의 피곤을 위로해드렸구요.

교육진행을 담당한 박원철 본부장

김은영 지사장님의 간식 지원

환영 인사하는 놀작마이아트 대표



오늘 함께 해주신 8분의 신임원장님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일상의 현장에서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교육원 개원을 준비해주시길 당부드리며, 오늘의 수고가 많은 아이들과의 웃음 가득한 수업으로 열매맺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91기 신임원장님 모두 파이팅!!


놀작마이아트 91기 신임원장교육



감사합니다.